cafekoo_01




· ART DIRECTOR : STARSIS - HWANG CHNAGROG 
· DESIGNER : CHOI KWANGHO 

· LOCATION :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남동 카페골목
· AREA : 54 sqm  
· PHOTOGRAPHER : SLOW-JAM
· EXTIMATE :  ₩ 27,000,000
· DESIGN PAY : NOT Included 
· ARTICLE : SLOW-JAM



돋보이려고 애쓰지 말자!

카페골목이 생긴다는 것을 이미 알고 있다면, 우리 말고 다른사람들은 어떻게 카페를 디자인 할까?에서 시작한 컨셉회의 였습니다. 여러 경쟁자들이 있을 것이라는 것은 이미 예상된바! 어떻게 차별화를 시킬거며…사람들에게 어떤 매력을 전해줘야 하는것이가?

정말 특이하게 해볼까?
눈에 확들어오게 해볼까?
고급이 흘러 넘치게 해볼까?

이런저런 생각을 하던중에.. “최대한 자연스럽게 하자!” 라는 생각을 하게되었습니다. 왠지 위에 있는 것들은 경쟁에서 우위를 차지하기 위해 다른 카페들이 할거 같은 생각? 그래서 있는듯..없는듯.. 최대한 주변환경을 헤치지 않고, 있는 그대로의 모습을 많이 보여주자! 사람들에게 ‘이곳은 원래 이런곳 이었어!’라는 공간에 대한 정서와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그래서 우린 이렇게 했어요~~

 

cafekoo_02
cafekoo_03
cafekoo_04
cafekoo_05
cafekoo_06



보시면 아시겠지만, 별거 없어요.. 그리고 새롭게 한 것처럼 보이지도 않죠! 하지만, 이게 생각보다 어렵다는 것을 어떻게 설명 드려야 할지는 잘 모르겠으나, 이렇게 생각하시면 되요~ 성형수술은 눈에 띠게 이쁘게 하는 거 보다 본연의 얼굴과 가장 어울리게… 그리고 최대한 자연스럽게 하는 것이 많이 힘든일인거 알고 계시죠?^^ 저희도 비슷해요.




INTERIOR TIP


cafekoo_07
cafekoo_08




01. 추억돋는 디테일을 이용하자.
디테일을 보여주기 가장 쉬운 방법은 사진을 이용해서 벽을 꾸며주는 것이다. 가장 쉬운 방법이기는 하지만, 아무렇게나 막 붙이지 말고, 깔끔하게 정리를 해보자.

A. 한가람문구나 홍대 호미화방! 혹은 기타 소품가게에서 1.2mm정도 노끈, 작은 집게, 콘크리트 고정 작은 못을 구매하자!
B. 못을 벽에 고정시키고, 노끈을 연결하자! ( 벽면에 균등하게 노끈을 고정하되 길이는 서로 다르게 하는게 좋다.)
C. 작은 집게로 사진을 고정하자! (사진과 사진의 거리를 균등하게 하는 것이 좋다.)
D. 사진 중간 중간에는 다른 가벼운 소품을 고정시키자! ( 문구나, 쪽지등도 좋다. 이러면 디테일이 더욱 부각된다.)



cafekoo_09




02. 조명 디테일을 활용하자!
팬던트 조명이 너무 기본스타일이라 심심하다면 종이 소품을 만들어서 조명에 고정시키자. 바람이 산들산들 불어오면 종이 소품이 움직여서 소품에 생동감이 더해져서 더 이상 심심한 팬던트가 아니게 된다.




FLOOR PLAN


cafekoo_10



이번에는 입면도까지 친절하게 보여드립니다. 개인이 DIY로 카페 인테리어를 할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시길 바라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