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RCHITECTS : 가로헌 
· ARCHITECTS IN CHARGE  : LEE SANGWOO, YANG SIMYOUNG
· INTERIOR DESIGN  : HAN SUNNY, YI HYEJIN

· LOCATION : 서울시 성북구 성북동 310-3

· AREA : 76.73 sqm   
· PHOTOGRAPHER : HONG SEOKGYU
· BUILDER  : STARSIS
· ARTICLE : MR. SSAM


“성북구 성북동 310-3”
 
홈페이지를 보고 연락을 했다며 전화기 넘어로 친절한 목소리가 들려왔다. 현장 컨디션이 좋지 않음을 한번에 인지할 수 있는 정도의 조심스러운 말투였다. 속으로 '얼마나 안좋길래 그러지?'라는 생각을 하며 이 프로젝트에 어울릴만한 팀을 머릿속에 생각하고 그들의 의견을 듣기로 했다. (스타시스에의뢰하는 프로젝트는 내부적으로 모두 소화하는 것은 아니다. 건축주의 성향과 현장상황에 따라 우리와 협업하고있는 젊고 유능한 건축사사무소와 공동으로 진행하기 때문에 팀을 고려한 것이다. ) 성북동은 대체적으로 악조건의 설계와 시공이 진행되야 하기 때문에 이런 프로젝트를 좋아하는 사람이어야 한다는 생각에 "가로헌 건축사사무소" 이상우 소장님을 머릿속에 떠올렸다. 이분 이런거 참 좋아한다. 수 차례에 미팅을 지나 설계가 시작되었고, "스타시스" 이혜진, 한선희 인테리어 팀장이 이 프로젝트에 합류하면서 완성도 있는 프로젝트를 위한 준비를 끝냈다. 

언제나 그렇든 성북동 프로젝트는 예상치 못한 상황들이 빈번하게 발생되는 곳이라 많은 에피소드가 있다고 한다. 좀 더 실감나는 이야기를 하고싶어 설계를 했던 이상우 소장님이 이곳에 대한 글을 쓰는 중이다. 대충 몇마디만 들어도 얼마나 고생했을지가 예상되는 이야기이다. 요즘 다들 시간에 쫓겨 글을 아직 완성하지는 못했지만 조만간에 곧 업로드할 예정이오니 일단 완성된 공간이미지를 감상하고 계시길 바란다.  글의 양이 아마 엄청 많을 것이다. 








starsis_seongbuk_07
starsis_seongbuk_08
starsis_seongbuk_09
starsis_seongbuk_10
starsis_seongbuk_11
starsis_seongbuk_12
starsis_seongbuk_13
starsis_seongbuk_14
starsis_seongbuk_15
starsis_seongbuk_16
starsis_seongbuk_18
starsis_seongbuk_19
starsis_seongbuk_20
starsis_seongbuk_21
starsis_seongbuk_22
starsis_seongbuk_23
starsis_seongbuk_24
starsis_seongbuk_25

※COPYRIGHT ⓒ STARSIS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