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날 도깨비가 살았다던
용인 기흥에 공간...


심볼(흔히 로고라고 불리움) 하나 디자인하는데 얼마나 시간이 걸릴까? 어떤분들은 몇시간안에 뚝딱! 만들 수 있지 않을까?라고 합니다. 그럴때도 있겠죠! 정말 아이디어가 빠바박.. 생각난다면?^^ 하지만, 아이디어만 생각하는데 빠르면 일주일정도 그리고 실제 작업하는 데 3~4일정도 걸립니다.(이것도 단순한 형태일때 라고 생각하시면 되요~) 이렇게 보면 작업하는거 보다 생각하는 시간이 더 많이 소요되네요.그렇다면 총 13일정도?(심볼만 만드는데 입니다. 전체 그래픽을 하려면 적어도 한달은 걸리는거 같습니다) 로고 만들일이 있다면.. 한번 참고해주세요^^

여느 공간과 다를 것 없이 준공될 때 즈음 그래픽디자이너와 마감 전인 공간에서 영감을 얻어 작업을 진행하게 되는데 이곳에서의 진행방식은 독특했습니다. 일명 ‘신내림’ 받은 의뢰인측 지인의 무속인에게 이곳이 도깨비 터 라는 것을 듣게 되었는데 ‘의뢰인과 도깨비?’ 재밌는 소재는 곧 스케치로 옮기게 되었고 의뢰인의 모습과 도깨비의 모습을 마구 섞어보자 말도 안되게 귀여운 ‘용만깨비’가 (대표님..용서하세요…캐릭터 이름은 전달하지 않았습니다.)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얻어낸 그림은 ‘육월’ 메인 심볼, 로고가 되었습니다.



ART DIRECTOR : STARSIS - HWANG CHANGROG
GRAPHIC DESIGN : STARSIS
LOCATION : 용인시 시흥구 구갈동 354-3번지 대원빌딩 1층
DESIGN PAY : ₩ 17,000,000
PROJECT PERIOD : 2015 . 06 - 2015 . 07 (1 month)